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정보] 다반 PG 유니콘 LED 비교

by LONDO BELL 2016. 3. 23.

다반에서 PG유니콘과 LED를 발매했습니다.

이번에 다반 웨이보에 LED샘플 사진이 올라왔는데요 LED 유닛의 가격이 약 3만원 대로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하지만 저렴한 만큼 샘플 사진에서는 LED의 밝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반다이 정품과, 중국제 UW 그리고 다반의 LED 제품을 유니콘 모드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유니콘 모드





사진출처 :

다반 : 다반 웨이보

UW : 사무엘 데칼

반다이 : 유니콘 -http://blog.livedoor.jp/hacchaka/archives/51936583.html 디스트로이 모드-http://blog.livedoor.jp/hacchaka/archives/51936680.html


사진 촬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감안하고 봐야겠죠? 그래도 다반은 너무 빛의 밝기가 떨어 집니다(유니콘 자체의 플라스틱 문제는 논외로 치더라도 말이죠)

다반 LED유닛의 가격은 반다이 정품의 약 1/4 정도의 가격입니다만 이상태로 제품이 출시가 된다면 차라리 UW제품으로 가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uw제품과 반다이 정품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반다이의 led의 사진은 보정이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기능적으로는 uw제품이 더 낫습니다.

가격으로 보면 uw LED와 반다이 제품은 약2~3만원 가격차가 있습니다.



참고: 다반사의 led 제품이 다반에서는 샘플로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만... 출시시기가 다 다가온 마당에 어떤걸 개선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추가 03.23 ------------------------------------------

반다이 PG 밴시 + 다반 LED








바이두에 올라온 반다이 밴시와 다반 LED사진입니다.


다반의 유니콘은 LED를 사용하지 않으면 가성비로는 좋은 선택이 되겠지만. LED를 사용하시려면 반다이제나 용도자제를 기다려 보는게 좋겠습니다.

또 반다이 유니콘(밴시)에 다반 LED는 가성비 쪽으로는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나은 LED를 원하시면 UW를 구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