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작 방법 & 팁/제작방법

[실천편] 크샤트리아 리페어 - 웨더링 전편

by LONDO BELL 2016. 5. 27.

본 게시물은 개인적인 학습을 위해 http://hobby.dengeki.com/news/29198/

사이트를 요약 정리한 것으로 번역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기있는 "HGUC 1/144 크샤트리아 - 리페어를 예로 들어 웨더링 방법을 소개합니다.


● 이번 사용한 도구


무광 클리어

화장품 (아이 섀도우)





1) 키트 표면의 광택제거를 위해 무광 클리어 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수성 <탑 코트 무광>과 유성의 <Mr. 슈퍼 클리어 무광>이 있습니다.. 유성쪽이 도장막은 강력하지만 이번에는 수성인 탑 코트를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특히 스프레이 도장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수성 타입의 탑 코트사용을 추천합니다. 무광 스프레이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캔을 잘 흔들어 주는 것입니다. 저는 100 번 정도 흔들어 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광 스프레이 뿐만 아니라 스프레이 도료를 사용할 때에는 직접 대상물에 스프레이를 분사하지 않고 대상을 장비에서 떨어진 위치에서 분사를 시작해 스프레이를 이동 도포합시다. 물론 분사가 끝날때도 키트를 지나온 시점에서 분사를 멈출 수 있도록 합니다. 






2) 무광 효과는 스프레이 분사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특유의 "번들거림"이 없어지고 촉촉히 차분한 상태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장난감 스러움"이 없어지고 세련된 분위기가 됩니다. 또한 키트의 질감의 변화뿐만 아니라 웨더링을 할때 도료의 정착성도 항샹키기기 때문에 한번 전체적으로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그런데, 이번 웨더링에 사용하는 것은 <아이 섀도우>입니다. 팔레트에 들어간 것은 <파우더 타입>이라고 하며, 피그먼트 같은 완전한 가루가 아니므로 정착성도 좋고, 모형 사용에 적합합니다.




4) 갈색계통과 다크 그레이의 <아이 섀도우>를 <브러쉬>에 묻쳐, 부품의 모서리 부분을 쓰다듬어 갑니다. 그러면 가장자리가 강조되고 웨더링 효과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5)  때로는 <스펀지 팁>를 사용하여 오염된 부분을 강조합니다.  "기름이 흘러내린" 효과와 "그을음"을 표현하는 경우 <스펀지 팁>를 사용하면 웨더링의 강,약이 쉬워집니다. 여러 색상을 섞어 웨더링을 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실패했을 때는 물에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 해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