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정보

[정보] 다반/용도자 메탈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비교

by LONDO BELL 2016. 12. 17.

(출처:https://www.youtube.com/channel/UC-BTcj5YbvKnR_uBUGhrA4w)


색분할은 다반의 압승으로 보이고 추가 적인 디테일도 다반이 더 들어갔습니다. 오히려 용도자는 메빌을 충실하게 카피를 하고 비율을 조정한듯 보이며 다반은 색분할을 위해 추가적으로 설계, 또한 마이너스 몰드나 패널라인 , 어깨나 프런트 스커트의 디테일, 발등의 실린더 등 몇몇 부분에서는 추가적인 디테일이 더 들어간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색분할을 위해 파츠를 많이 나누다 보니 접합선의 문제들은 보입니다. 코팅의 게이트 자국이 잘 보이는것도 거슬리는 부분이긴합니다만 모든 코팅킷의 문제겠죠.


조립감은 다반이 우수할꺼라 생각합니다. 용도자는 이전 데스티니의 내부프레임을 가져다 쓰는것일테니 데스티니의 허리관절은 악평이 자자하죠. 그리고 각관절이 너무뻑뻑해서 하얗게 뜨는현상도 많이 생김니다.그에반해 다반은 계속 3차까지 리뷰어의 의견을 받아들이면서 많은 부분을 수정해서 출시했습니다. 


늦어도 다음달이면 국내에도 다 들여올듯합니다 그때되면 많은 리뷰들이 나오겠지요


개인적으로 데스티니의 조립에 실망을 해서 다반을 구매했지만 용도자 제품은 나중에 한번 구매해 줄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