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 제작&완성/도색완성

도색 - 003) 1/35 RX-93 뉴건담 헤드 - 매직토이즈

by LONDO BELL 2015. 9. 30.





아크릴 에어브러쉬 풀도색작 3번째입니다.


아크릴 물감 : 조소냐 

희석제 : 플로우 미디엄(희석비 : 아크릴 1: 플로우 미디엄 3~4의 비율로 희석해서 사용) , 물

미디엄 : 클리어 글래이즈 미디엄( 물감을 밑색이 보이도록 투명으로 만들어줍니다) - 뿔 도색시 사용

세척제 : 소독용 에탄올 , 물

마감제 : 조소냐 폴리우레탄 바니시 무광


색상정보 : 


도색 : 

저번 EX-s건담 명암도색때보다 물을 좀 더 넣어 희석시켜 도색을 하니 에어브러쉬 막힘은 없었습니다.(EX-S 때는 아우~ ㅠㅠ) 흰색 도료의 입자가 좀 커서 그런지 흰색 도색시에만 좀 분사량이 줄어드는 느낌은 있었습니다만 물 소량 첨가함으로 에어브러쉬 막힘이나 청소는 아주 쉽게 할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물이 첨가되니 피막강도는 떨어지더군요, 물을 섞지 않았을 시에는 도색된 물감은 껌처럼 끈적임이 있게 됩니다.그래서 벗겨지는게 아니라 밀려나는 느낌이죠 하지만 물을 넣으면 말그대로 벗겨집니다.


물조절을 잘해서 피막강도를 유지하고 작업방식도 이젠 부품상태에서 마감제까지 올리는 방식으로 바꿔야겠습니다. 이전에는 도색후 바로 조립을 해서...... ;;; 네 제가 성질이 좀 급합니다 ^^;;;


맥기 부품은 다이소 밀폐용기와 뚫어뻥 사다가 하루동안 담가두니 깨끗하게 제거가 되었구요 혹시나 해서 금색만 제거 했습니다.




킷 정보:

중국산 킷은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처음은 pg용 택티컬암즈였죠..... 저 제품은 내구성에 문제가 많았죠 그에 비해 이번 뉴건담은 상당히 양호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숫핀 가공은 몇군데 안되고 할만 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눈에 잘 보이는 유격이 존재합니다. (귀찮아서 "패널라인이다~~" 레드썬했습니다!!)




주의점이라면 헤드 발칸 부품이 좌우를 구분합니다. ;;; 전 모르고 왜 안들어가나 하고 갈아내려 했습니다 ^^;; 

그리고 목부분의 실린더와 머리 센서 접합부분은 순접이 필요합니다.


led는 조립전 미리 작동 확인하시고 저는 첨엔 이상없다가 조립하려니 led하나가 불이 안들어와 새로 고휘도 led 녹색을 구해 해결했습니다.


개조:

각 LED에 100옴 저항을 연결해 주고 전원을 배터리에서 usb 마이크로 5핀으로 변경했습니다. 핸드폰 전원이나 usb전원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이크로 USB 전원(암핀) - SMT-Type Micro USB 5P Connector(B-Type) >> 상품보기


저항 - Metal Film Resistor 0.25W,100Ω - 병렬연결이므로 각 LED 마다 +쪽에 저항을 연결해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