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구

[리뷰:도구] 자작 ( 렌지후드 ) 스프레이 부스 후기

by LONDO BELL 2015. 11. 17.

렌지후드 : 트라이애드 T-701, 동양매직 RHD-402



스프레이 부스가 꽤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보통 자작해서 쓰는데요 저렴하게 자작할 수 있는것 중 하나가 렌지후드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입니다. 기본 틀도 다 되어 있고 알루미늄 필터도 있고 포맥스로 추가해서 틀을 만들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지간한 판매되는 제품들 보다 흡입력도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점도 보입니다.


문제점 : 

1.알루미늄으로된 필터를 도색후 매번 세척하지 않으면 막히게 됩니다. 아크릴은 마르면 껌처럼 되기 때문에 제거하기 무척 힘듭니다. 그래서 필터를 빼고 하면 보긴에는 흉해도 배기량은 좋습니다. 단 소음이 ㅡ.ㅡ;;


2. 바람이 새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배기부 연결 덕트 부분도 그렇고 내부 모터부분도 플라스틱으로 부분부분 접해서 막아놓은 것이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샙니다. 이부분은 좀 심각합니다. 다 일일히 글루건으로 막아야합니다.



3. 흡입부중 아랫부분으로 바람이 역류해서 나옵니다. 아마 틀의 크기가 좀 작지 않나 싶습니다만 저 구멍을 작게 하면 흡입구가 너무 작아집니다. 그래도 포맥스로 입구를 작게 해서 막아서 사용중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스프레이 부스를 마련할 수는 있지만 문제점들도 있습니다. 조만간 시로코팬과 포맥스로 다시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렌즈후드의 단점을 보완해서 말이죠. 


PS: 에어브러쉬 분사시 흡입구에 조준을 잘하자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