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정보/도구

[구매] 면봉 및 이쑤시개

by LONDO BELL 2016. 11. 15.

도색을 하다보면 면봉과 이쑤시개를 사용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싸구려 면봉을 잘못 사용하면 보풀에 더욱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고급면봉은 국내에서는 어처구니 없게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몇번의 구입 실패를 걸처 제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면봉은 신생아용 다이소 면봉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베이비 일반형 면봉입니다. 신생아용 면봉은 그 크기가 매우 작고 보풀이 적습니다. 또한 잘 풀어지지도 않고요 

향균처리도 되어 있으며 막대도 종이로 되어 있어 가격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보통 200개에 3천원이상인데요. 


다이소 베이비 면봉은 250개에 2000원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은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신너에 푹 담궈도 풀어지거나 보풀이 심하게 생기지도 않습니다.




제일 위에부터 다이소 베이비 일반형 면봉, 비앤비 유아용 면봉 , 중국산 일반 면봉입니다. 크기의 차이가 보일껍니다. 

참고로 위의 제품이 아닌 비앤비 신생아용 면봉도 다이소 베이비 면봉처럼 작으나 가격이 3800원 정도 합니다. 


다이소 면봉의 두께는 2.5~3MM정도 됩니다. 


추천해 드립니다 ^^



다음으로는 국내 매장에서 고급 면봉이라고 팔고 있는 일본 산요의 클린룸 면봉인 HUBY-340제품입니다.   



국내에서 25개 2팩 , 50개를 약 3500원에서 38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세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은 BB-013제품으로 추측이 됩니다, 두께는 2.2MM로 작습니다. 전자장비에 사용하고 클린룸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상당히 좋습니다만 가격이 비쌉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제품을 직구 하시는경우라면  이 제품을 추가해서 구매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단독으로 구매해도 국내보다는 싸긴 하지만 굳이 그럴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중국 타오바오의 판매가는 BB-013의 경우 1팩(25개)에 2.35위안입니다.(500원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1박스는 100팩(2,500개)이 들어 있습니다.(제품의 가격은 매장마다 다르며 제품마다 다릅니다.) 


HUBY-340으로 타오바오를 검색하시면 중국산 제품(복제품)도 판매를 하니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링크 : https://world.taobao.com/item/537089425714.htm 

(해당 링크의 매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구매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번에는 이쑤시개 입니다 이쑤시개는 일반 이쑤시개를 사용하다 금방 끝이 뭉개지고 물러져서 찾게 되었습니다,

대나무 이쑤시개라고 판매가 되고 있는제품인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사진에 보이듯 위에가 일반 이쑤시개 아래가 대나무 이쑤시개 입니다. 더 가늘고 단단합니다. 본래 용도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

저는 이쑤시개로 에나멜을 찍어 부분도색을 하는데요 이게 사용하다보면 끝이 물러집니다. 대나무 이쑤시개는 그런 부분이 적습니다. 가늘어서 작은 부위를 도색하기도 쉽구요


가격도 저렴하니 한번 구매해서 다용도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