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제해결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완료] [추가:2014.3.7]

by LONDO BELL 2015. 5. 24.
우선 식별되지 않는 네트워크 문제는 해결 방법도 굉장이 다양하나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보아 원인이 확실하지 않은것 같다.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내 경우에는  ip주소와 DNS주소를 자동으로 받아오지 못해 생기는 증상이었다.

환경 : 원도7, iptime 공유기 사용, 무선 인터넷 사용
증상 : 식별되지 않은 네크워크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터넷 연결이 안됨

어느순간부터 최대 절던 모드후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증상이 발생 
[사용/사용안함]전환으로도 연결이 안됬으나 재시작 하면 연결이 되었음.
그냥 그렇게 불편하게 사용해오다 방화벽 프로그램 설치후 이것 저것 만지다 보니 재시작 해도 인터넷 연결이 안됨
고스트로 복구 이상없이 사용해오다 카스퍼스키 2013 설치후 또 다시 같은 증상 발생.

해결: cmd상태에서 인터넷 설정을 초기화 한번 시켜준후 수동으로 IP와 DNS주소를 잡아준다.

1. cmd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킨다.
2. netsh -c "interface ipv4" 입력후 엔터
3. netsh interface ipv4> 라는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면 reset 이라고 입력후 엔터
4. quit 로 프롬프트를 나온후 윈도우 재시작

5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 > 어뎁터 설정 변경 > 해당 네트워크 마우스 우클릭> 속성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속성으로 열기 > ip주소는 " 자동으로 IP 조수 받기" 로 설정




6. DNS주소는 자신이 사용하는 업체의 dns값을 넣어주면 된다. 위 예의 DNS주소는 LG U+이다.

인터넷 업체별 DNS 서버 주소

 인터넷 서비스 업체 SK 브로드밴드 (SK broadband) 올레 KT (olleh kt) LG 유플러스 (LG U+)
 기본 DNS 서버 219.250. 36.130168.126. 63.  1 164.124.107.  9
 보조 DNS 서버 210.220.163. 82168.126. 63.  2 203.248.242.  2

 

 

추가 : 상담내용

 

고객님 문의 하셨던 IP와 DNS를 자동으로 받아 오지 못하는 경우는 두가지중 한가지 문제 입니다. 
 
1. 고객 PC내 랜카드 문제
2. 자사 AP장비 문제
 
1번일 경우 고객님 랜카드가 자동IP구성을 받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부분에 대해 확인할 사항은 우선 AP와 PC가 연결되어 있으나 들어오는 메인선을 PC에 직접 연결시에 IP와 DNS가 정상적으로 들어 온다면 랜카드 문제는 아니며 이때 동일하게 IP와 DNS가 들어 오지 않는다면 랜카드 또는 랜카드 드라이버 문제 입니다.
 
위와 설명처럼 확인시 랜카드 문제시 우선 랜카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 해보시고 이후 문제시 랜카드 문제로 보시면 됩니다.
 
2번일경우 1번에서의 설명처럼 하였을때 직접연결시 IP와 DNS를 받아 온다면 AP장비 자체 문제로 판단 되며 우선적으로 AP장비 뒷편에 선 연결하는곳에 보시면 Reset 이라는 구멍이 있습니다. 
 
볼펜심을 내시거나 바늘등으로 10~15초 정도 눌러 주시면 초기화 되며 이후 정상 동작하지 않을시에는 장비 교체가 이루어 져야 할것 같습니다.
 
위 두가지 문제로 확인되며 이후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시에 홈페이지 또는 자사 고객센터(국번없이101번) 24시간 안내가능한 기술부서(내선3번(야간2번))로 연락 주시면 확인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 peerblock 사용시 리스트 매니저에서 필터를 추가로 모두 선택할 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느 필터인지는 확인하지 못했으나 기본적인 4가지 필터( P2P, Spyware, Advertising, Education )만 사용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추가 : 이번에 IPTV설치 때문에 공유기를 변경했는데 변경 후 모두 자동으로 받기로 설정해도 문제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결론은 우리집은 공유기 문제였습니다. 처음 해결 방법으로도 사용가능하지만 한번 공유기를 점검 해보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댓글